2024.03.15 (금)

  • 맑음동두천 1.2℃
  • 맑음강릉 11.1℃
  • 박무서울 4.1℃
  • 박무대전 0.7℃
  • 맑음대구 2.0℃
  • 맑음울산 5.8℃
  • 맑음광주 2.1℃
  • 맑음부산 8.4℃
  • 맑음고창 -2.1℃
  • 맑음제주 6.6℃
  • 맑음강화 2.5℃
  • 맑음보은 -1.9℃
  • 맑음금산 -2.5℃
  • 맑음강진군 -1.3℃
  • 맑음경주시 -0.7℃
  • 맑음거제 2.9℃
기상청 제공

시민단체



[NEWSinPhoto역사교과서 특집] 문재인 홍보물 전락 역사교과서…… 자녀들의 뇌에 독극물을 넣고 있는 교육부의 검정 역사교과서 절대 거부!.20200217. “나쁜교육에분노한전국학부모연합”(이하,분학연).

[역사교과서 위기] 
문재인 홍보물 전락 역사교과서…
자녀들의 뇌에 독극물을 넣고 있는 
교육부의 검정 역사교과서 절대 거부!.
20200217. “나쁜교육에분노한전국학부모연합”(이하,분학연). 
{NEWSinPhoto 뉴스인포토 사진=주동식 기자}





유은혜는 책임지고 교육부 장관직에서 물러나라!
ㅡ 문재인과 김정은, 촛불시위 사진들을 보고 놀라, 책을 한번 훝어 보았다.
ㅡ 대한민국 건국이라는 말은 없다. 도대체 건국이 없는 나라가 있을 수 있는가?
ㅡ 한반도 유일 합법 정부'로 승인한 사실을 축소
ㅡ 이승만, 박정희를 비롯한 우파 대통령들에 대해서는 사진 한 장 없거나
ㅡ 대한민국은 온통 시위와 항쟁의 어두운 역사로 그려져 있고, 
ㅡ 북한에 대해서는 사진도 선명하고
ㅡ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등 북한 도발은 줄이고
ㅡ ‘촛불로 정권을 바꾸다’, ‘광장 정치를 이루다’ 등의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 우리 헌법에 반하는 반헌법적인 내용을 싣고 있다는 것은 
경악할 일이다
ㅡ 이런 쓰레기 같은 역사 교과서로 우리 자녀들이 교육받는 것을 절대 거부한다








지난 17일 오후1시부터 세종시 교육부 앞에서 “나쁜교육에분노한전국학부모연합”(이하,분학연)이 주최한 “문재인 홍보물 전락한 검정 역사교과서 폐기하라!” 집회는
서울,부천,인천,춘천,대전,포항,제주에서 단체 대표, 회원들이 모인  연합 집회로,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건사연} 한효관 대표와 옳은가치시민연합 김수진 대표의 진행으로 각종 퍼포먼스와 교육부 청사 인근 거리행진으로 진행 됐다.








이날 첫 발언자로 나선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송혜정 대표는 
2020학년도 3월에 배포될 검정 한국사 교과서에 현직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을 수록하는 사상 초유의 일이 일어났다. 현직 대통령의 업적과 사진들을 역사 교과서에 실어서 현 정권을 미화하고 찬양하는 행위는 교육의 정파적, 정치적 이용을 금지한 헌법과 교육기본법을 크게 훼손한 것으로써 교육 현장에 결코 허용되어서는 안되는 것이라 했다.


게다가 불과 몇 년 전의 일들을 그것도 명확하게 평가가 안된 일들, 오히려 많은 국민들이 거짓 뉴스라고 생각하는 사건들을 역사책에 수록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그럴듯한 취임사로 마무리하는 의도는 무엇인가? 

전직 대통령들의 업적들은 모두 부정적으로 서술하고 현직 대통령의 많은 문제점은 가려놓은 채 화려한 취임사로 마무리 해놓으면 학생들은 당연히 현 정부가 가장 좋은 정부구나 라고 생각지 않겠는가? 
올해부터 만 18세가 선거권을 갖는다. 학생들이 선택을 하기 위해 어디서 정보를 얻을 것인가? 교과서는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 그런데 교과서를 펼치면 나오는 문재인과 김정은의 미화된 사진들을 보면 학생들이 어떤 판단을 하겠는가? 
우리 학부모들은 학교 교육현장을 이용한 이러한 범법적인 행위에 분노하고 이런 쓰레기 같은 교과서를 허락한 책임자 유은혜 교육부 장관을 사전선거운동, 공직법 위반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서울지방검찰청에 고발을 하고, 절대로 우리 자녀들이 봐서도 안되는 쓰레기 같은 역사책을 속히 폐기하라고 가처분신청을 했다.


역사책을 펼쳤을 때 대문짝만한 문재인과 김정은, 촛불시위 사진들을 보고 놀라, 책을 한번 훝어 보았다. 
거기에는
대한민국은 온통 시위와 항쟁의 어두운 역사로 그려져 있고, 북한에 대해서는 사진도 선명하고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른 발전된  모습으로 미화되어 있었다. 
아무런 성과가 없는 남북회담을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의 일관된 대한민국 최고의 업적으로 미화하고 있다 말했다.


어디에도 대한민국 건국이라는 말은 없다. 도대체 건국이 없는 나라가 있을 수 있는가? 대한민국을 인정하는 역사인가? 대한민국을 인정하지 않는 이런 역사책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겠다는 의도가 무엇인가? 이승만, 박정희를 비롯한 우파 대통령들에 대해서는 사진 한 장 없거나 있다해도 부정적인 이미지의 사진을 제시하고 그 업적을 부정적으로 서술하는 반면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으로 이어지는 좌파 대통령들에 대해서는 사진을 비롯 업적 서술을 긍정적으로 한 것은 분명 정치적으로 편향, 왜곡된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유엔이 대한민국을 '한반도 유일 합법 정부'로 승인한 사실을 축소하고  1983년 아웅산 테러사건, 1987년 KAL기 폭파 사건,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등 북한 도발은 줄이고 현 정부 출범 등을 강조한 점 등은 분명한 정치적 편향이다 지적하고,
2020 역사교과서의 위험성은 거짓 선전 선동의 촛불 난동을 건전하고 성숙한 시민문화로 가르치고 있다는 점이다. 미화된 촛불시위사진을 전면에 싣고, 학생들이 촛불을 들고 있는 것을 무슨 지고지순한 행위를 하는 듯이 보이게 하면서, ‘촛불로 정권을 바꾸다’, ‘광장 정치를 이루다’ 등의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 우리 헌법에 반하는 반헌법적인 내용을 싣고 있다는 것은 경악할 일이다 말했다.


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는 이유가 뭔가? 라는 제목에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체감과 자부심 건강한 가치와 사고를 갖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닌가?
이 역사책을 통해 학생들은 국가에 대한 어떤 마음을 갖게 될까? 
태어나서는 안되는 나라, 헬 조선이 되지는 않을까 부모로서 심히 걱정이 되며, 걱정을 넘어 자녀들이 배우기 원치않는 교육을 시키려는데 분노한다 말하고,

어두운 시위와 싸움의 역사로만 그려진 역사교과서
픽션인 영화를 통해 역사를 배우게 하는 선데이 서울 저질 주간지 같은 역사교과서 
오류와 왜곡으로 범벅된 역사교과서
문재인 홍보물이 된 역사교과서
이건 쓰레기다!
이런 쓰레기 같은 역사 교과서로 우리 자녀들이 교육받는 것을 절대 거부한다 라고 분노하고
3가지 질문서를 교육부에게 요구했다.
ㅡ 2020학년도 새 고교 국사 교과서의 검정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 교과용 도서 심의 회의 회의록 전부에 관한 정보 공개하라
ㅡ 교과서 집필진은 학부모측이 제안하는 전문가 집단과 공개 토론하라!
ㅡ 유은혜는 책임지고 교육부 장관직에서 물러나라!
라고 송혜정 대표는 발언을 마쳤다.






이어 교육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박은희 대표는 
우리 학부모들의 싸움은 이제 시작입니다 라고 선언했다.
이제 몇일 후면 여러분의 자녀들이 배울 교과서가 서점등 시중에 나올 것입니다.
검인정 교과서라고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사이트를 통해서도 교과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 자녀들이 공부하는 교과서는  무겁다고 학교에 두고 옵니다.
그러나 주말 금요일이 되면 교과서를 집으로 가져오라고 자녀들에게 말 하십시요.
우리 자녀들이 어떤 내용의 교육을 받고 있는지 , 부모님들이 꼭 살펴보셔야 합니다.
모든 부모님들은 자녀에게 불량 식품 먹이지 않으려고 애쓰십니다.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자녀들의 뇌에 독극물을 넣고 있는 현 정부 교육부의 교육, 절대 거부해야 합니다.
부모님들 교과서를 꼭 살펴보시고, 자녀들을 옳바르게 교육시키시기 바랍니다.
교과서를 설명한 전단지, 피켓등을 통해 국민들을 깨워 주십시요.
전국의 학부모님들이 이 사실을 모두 알아야 합니다 라고 박 대표는 
전국에서 참여한 단체 대표들과 지역장들에게 크게 외쳤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새로운 검정 역사교과서 폐기 퍼포먼스하는 단체 대표들 (사진=주동식 기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0년3월부터 배우게 될 고등학교 한국사교과서 내용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배너

배너

관련기사

배너

동영상



칼럼

정치/사회

더보기


동성애/차별금지법

더보기

북한인권

더보기